

신규출시 제로슈거 논알콜 라인업 첫 제품 ‘크래프트 논알콜 생활’ 페일에일 출시
12년차 국내 대표 맥주브랜드 ‘생활맥주’가 첫 논알콜 라인업인 ‘크래프트 논알콜 생활’ 페일에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2년 동안 축적된 방대한 고객 데이터와 브랜드의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특히 일반적인 논알콜 제조 방식과 차별화된 특수 공법을 적용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생활맥주의 ‘크래프트 논알콜 생활’은 당류 0%, 감미료 0%의 제로슈거 설계를 기반으로, 기존 논알콜 제품에서 흔히 느껴지는 인공적인 단맛을 완전히 배제하고 원재료 본연의 향과 질감만으로 수제맥주 특유의 풍미를 구현했다. 인위적인 점유율 경쟁이 아닌 ‘가장 맥주다운 논알콜’을 만들겠다는 방향 아래, 실제 수제맥주의 홉 향과 바디감을 그대로 살리는 데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맛의 완성도는 Limited Fermentation(발효 제한) 공법을 적용해 가능해졌다. 이는 수제맥주와 동일하게 맥즙에 효모를 넣어 발효시키되, 발효 과정에서 알코올이 생성되지 않도록 정교하게 제어하는 제조 기술이다. 여기에 숙성 단계에서 홉을 한 번 더 투입하는 드라이 호핑 기법을 더해 향을 극대화함으로써, 알코올 없이도 페일 에일 특유의 섬세한 풍미와 깊이를 구현했다. 또한 이번 제품은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HACCP 인증을 취득한 생활맥주 자체 양조장 ‘데일리브루잉’에서 생산돼 품질과 안전성 측면에서도 신뢰도를 높였다. 첨가물과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클린 라벨 설계를 기반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논알콜 제품을 지향하고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2년간 전국 250여 개 매장에서 축적된 맥주 선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페일에일의 풍미를 논알콜로 구현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인공 감미료를 배제하고 실제 수제맥주와 동일한 발효 공정을 적용해 기술적 완성도와 맛의 균형을 동시에 확보한 만큼 기존 논알콜 제품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수준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를 마련해 논알콜 시장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크래프트 논알콜 생활’ 페일에일은 생활맥주의 네이버 쇼핑몰 ‘생활맥주 생쑈’에서 온라인 주문 가능하다.
2025.12.19
수상 2025 한국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유공 주류 프랜차이즈 최초, 대통령 표창 수상
㈜데일리비어(브랜드명 생활맥주)가 지난 12월 5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 한국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생활맥주는 주류 프랜차이즈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국내 주류 산업 발전과 프랜차이즈 경영 모델 혁신에 기여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생활맥주는 수제맥주를 프랜차이즈 모델에 도입하며 새로운 창업 시장을 개척했다.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약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49개 직영점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구축해 왔다. 생활맥주는 직영 중심의 경영 구조를 바탕으로 로열티를 부과하지 않고, 광고·프로모션 등 주요 홍보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는 등 가맹점 친화적인 정책을 지속해 왔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창업자들의 부담을 낮추고 동반성장을 이끌어낸 핵심 요소로 평가된다. 또한 생활맥주는 ‘맥주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전국의 소규모 지역 양조장들과 협업하여 맥주의 기획·제조·유통·판매 전 단계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지역 양조장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수제맥주를 전국 매장에 소개하며 수제맥주 산업 생태계를 확장해온 점 역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상생 기반의 플랫폼 운영 방식은 수제맥주의 대중화를 촉진하고 외식 문화 저변을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 해외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싱가포르에 3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데 이어, 올해는 태국과 필리핀으로 운영 국가를 확대하며 글로벌 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했다. 생활맥주는 국내 양조장에서 생산한 수제맥주를 해외 매장에 공급하며 한국 수제맥주의 수출 확대와 해외 시장 내 K-BEER 소비층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K-BEER를 세계에 확산시키는 주도적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생활맥주가 지난 12년간 구축해 온 운영 철학과 상생 모델이 국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 국내 양조장과의 협력 강화,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해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12.19
해외오픈 필리핀 마닐라 ‘생활맥주 1호점’ 오픈
대한민국 대표 맥주 브랜드 ‘생활맥주’를 운영하는 데일리비어(Daily Beer)가 필리핀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지난 11월 29일 마닐라의 아코비아 시티에 생활맥주 1호점을 오픈하며 해외 매장 확대에 속도를 더했다. 아코비아 시티는 교통·오피스·주거·라이프스타일 시설이 빠르게 확장되며 유동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이다. 여기에 한국 기업 입점 확대, 교민·주재원 유입 증가, K-culture 관심층 형성 등으로 한국식 크래프트 비어와 치맥 문화를 소개하기에 최적의 환경이 갖춰져 있어 필리핀 1호점 입지로 선정했다. 데일리비어는 지난 12년간 국내 다양한 상권에서 브랜드를 성장시켜 온 경험과 싱가포르·태국 등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리핀에서도 로컬 고객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운영을 전개할 계획이다. 실제로 오픈 당일부터 인플루언서 및 현지 언론사, 로컬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며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긍정적인 초기 반응을 확인했다. 생활맥주의 해외 성공에는 ‘한국 로컬 양조장의 수제맥주를 그대로 수출한다’는 운영 방식이 핵심으로 작용하고 있다. 생활맥주는 시그니처 메뉴들과 가장 높은 페어링을 자랑하는 오리지널 수제맥주 라인업을 해외 매장에서도 그대로 선보인다. 이러한 방식은 해외 고객에게도 한국식 K 치맥 경험을 ‘본연의 맛’에 가깝게 전달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에서 먼저 출시된 ‘인삼라거’는 한국 인삼을 활용해 개발한 독창적 레시피로, 현지 소비자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 맥주로 자리 잡았다. 데일리비어 관계자는 “필리핀은 아코비아 시티 1호점을 시작으로 3호점까지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생활맥주는 검증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어디에서든 수제맥주를 즐길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필리핀 시장에서도 현지 고객에게 한국의 수제맥주 문화를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생활맥주는 올해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 매장을 신규 오픈했으며, 이외에도 미국, 홍콩 등의 해외 매장 오픈을 준비중이다.
2025.12.19
프로모션 생활맥주 X 빗썸, 황금 연말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Bithumb) 과 함께 연말을 맞아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일상 속 미식의 즐거움과 가상자산 문화를 결합한 이색 프로젝트로, 오는 11월 13일(목)부터 12월 31일(수)까지 전국 생활맥주 매장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생활맥주 매장에서 ‘빗썸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회차별(총 3회)로 참여할 수 있으며 2,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함께 이벤트 참여자 중 1명을 추첨해 365만원 상당의 생활맥주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생활맥주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빗썸 콜라보 한정 메뉴 2종도 함께 선보인다. ‘앵그리버드 불장’은 매콤한 스리라차와 달콤한 슈프림소스의 조화로 강렬한 풍미, ‘앵그리버드 허니골든’은 단짠단짠의 허니골드 소스와 바삭한 크럼블을 더해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이어지는 혜택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생활맥주 매장에서 빗썸 신규 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총 9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되어, 말 그대로 ‘황금’ 연말 이벤트를 완성한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올 한 해 모두가 쉽지 않았지만, 고객과 가맹점주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연말을 만들고자 빗썸과의 협업을 준비했다”며 “이종 브랜드 간의 특별한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고객층과의 접점을 넓히고, 전국 가맹점에도 활력을 더해 이번만큼은 모두에게 ‘황금 같은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맥주는 지난 6일 싱가포르 워터웨이 포인트에 ‘생활치킨’ 2호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했으며, 필리핀 3개 매장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등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2025.12.19
해외오픈 싱가포르 ‘생활치킨 2호점' 오픈
생활맥주를 운영하는 ‘데일리비어’가 지난 11월 6일, 싱가포르 북부 핵심상권인 워터웨이 포인트(Waterway Point) 쇼핑몰에 ‘생활치킨’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 이로써 싱가포르에서 운영되는 데일리비어의 매장은 총 4개점이다. 데일리비어는 현지 F&B 기업 ‘카트리나 그룹(Katrina Group)’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싱가포르 중심가 텔록 아이어(Telok Ayer)와 차임스(Chijmes)에 ‘생활맥주’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으며, ‘생활치킨’ 브랜드를 통해 부기스 정션(Bugis Junction) 등 주요 상권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K-FOOD 전문 외식 브랜드로 현지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생활치킨 2호점이 자리한 ‘워터웨이 포인트’는 싱가포르의 가장 큰 주거지역인 팡고(Punggol) 지역 주민들의 주요 생활 동선이 집중된 상권으로,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이 꾸준히 유입되는 핵심 거점이다. 데일리비어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과 방문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시그니처 치킨 메뉴를 중심으로 한강라면, 닭강정, 치킨텐더 김밥 등 한국식 캐주얼 다이닝 요소를 확장한 메뉴 구성을 도입했다. 특히, 모든 메뉴는 할랄 인증을 받아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K-FOOD의 다양성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남녀노소는 물론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이 종교적, 문화적 배경에 상관없이 누구나 부담 없이 들러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외식 공간으로 매장을 포지셔닝하고 있다. 데일리비어 관계자는 “싱가포르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생활맥주와 생활치킨 두 브랜드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4호점 오픈을 계기로 글로벌 외식 시장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생활맥주는 지난 8월 태국 방콕점을 오픈한 데 이어, 필리핀 3개점, 홍콩 1개점, 미국 2개점 등 신규 매장 오픈을 준비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지 문화에 맞춘 다양한 맥주와 메뉴를 통해 ‘K-치맥’의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알릴 계획이다. 한편, 데일리비어는 국내 대표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를 운영중이며, 최근 신영증권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주관 계약을 맺은 바 있다.
2025.12.19
프로모션 생활맥주, 카페인중독과 협업한 흑맥주 ‘캬페인 포터’ 출시…옥토버페스트 이벤트 진행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오는 25일부터 커피 브랜드 카페인중독과 협업한 새로운 흑맥주 ‘캬페인 포터’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독일 전통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한정판으로, 출시와 동시에 직영 매장에서 특별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생활맥주는 2014년 설립된 브랜드로, 현재 전국 2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11년 차 수제맥주 전문 기업이다. 매년 다양한 한정판 맥주와 차별화된 이벤트를 선보이며 맥주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캬페인 포터는 알코올 도수 5도의 흑맥주로, 카페인중독의 블렌딩 커피 원두를 사용해 진한 커피 향과 다크초콜릿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커피와 맥주를 모두 좋아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미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캬페인 포터 출시와 함께 9월 25일(목)부터 주요 직영점 42개 매장에서 ‘옥토버페스트 세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세트는 ‘소시지와 친구들’ 과 캬페인 포터 2잔으로 구성되며, 주문 고객에게는 즉석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리유저블컵, 그립톡, 생활맥주 상품권, 감자튀김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이번 협업 맥주 ‘캬페인 포터’는 커피향이 은은하게 어우러진 프리미엄 흑맥주로, 기존 고객은 물론 새로운 고객층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옥토버페스트 시즌을 맞아 특별한 한정 세트와 풍성한 혜택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생활맥주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