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생활맥주x불편한편의점, 김호연 작가 책+맥 북토크 성료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지난 16일 오후 3시에 본사에서 진행한 베스트셀러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작가와의 ‘책+맥 북토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생활맥주와 베스트셀러 ‘불편한 편의점’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7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책으로 선정된 ‘불편한 편의점’은 얼마전 1권의 인기에 힘입어 2권이 출간되었고, 1권과 2권 모두 각종 온 오프라인 출판사에서 꾸준히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생활맥주는 ‘불편한 편의점’ 2권에 등장하는 Always beer를 그대로 재현해 주요 매장에서 단독 판매했다. 또한, 해당 맥주를 주문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북토크에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책+맥 북토크’ 현장에는 ‘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가 책에 관한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관객과 함께 나누었으며, 생생한 관객의 질문에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작가 사인회’와 함께 소설 속 편의점 야외테이블을 그대로 구현한 ‘포토존 인증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해 독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불편한 편의점 2권에 등장하는 ‘올웨이즈 비어(ALWAYS BEER)’를 한정판 캔맥주로 판매함으로써 현장에 방문한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ALWAYS BEER는 책 속의 표현인 “쌉쌀한테 시원한” 맥주 맛을 쌉쌀한 독일 홉으로 양조해 상쾌하고 일상적으로 마실 수 있는 ‘헬레스’ 스타일의 맥주다. 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는 북토크 중 “책을 집필하면서 떠올렸던 맥주의 맛 그대로이다. 이렇게 책 속의 맥주를 마셔볼 기회가 흔치 않은데, 생활맥주의 도움으로 팬 분들과 Always Beer를 함께 마시고 있는 지금이 너무 감사한 순간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불편한 편의점이 많은 분들께 힐링 서적으로 손꼽히는 만큼, 책 속에 등장하는 Always Beer를 통해 고단했던 하루를 위로하는 맥주 한잔을 선물해 드리고 싶었다”라며 “맥주를 맛보시고 즐거워하시는 김호연 작과님과 독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생활맥주는 비어요가, 맥주 안주 쿠킹클래스, BEER RUN(생활맥주 도장깨기), 댕댕 트레킹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과 건강 및 사회공원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향후 소비자 체험 프로모션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기업 및 지역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생활문화’라는 독창적인 문화활동 서비스 영역의 확장을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다.
2022.10.18
미디어/PPL MBC 드라마 '금수저' 에 생활맥주가 제작지원 합니다.
2022년 하반기에도 생활맥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9월 23일 첫 방송이 시작되는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 에 생활맥주가 제작지원 합니다. 금수저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기대작으로, MBC 드라마 중 가장 기대작이 편성되는 금토 10시 드라마로 방송됩니다. (빅마우스, 옷소매붉은끝동 등이 편성되었던 위치) 또한 최근 국내 드라마에 대한 투자비중을 높이고 있는 글로벌 OTT '디즈니 플러스' 에서도 동시 방송이 결정되어, 글로벌한 인기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제작지원은 여름 성수기 이후에도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상승을 돕기 위해, 가맹점주님과의 마케팅 비용분담 없이 생활맥주 본사에서 100% 전액 비용을 집행합니다. 각 매장에서도 이 소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지원 포스터를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입니다. 남은 2022년 하반기에도 생활맥주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22.04.08
미디어/PPL 술트리트파이트x생활맥주, 조회수 270만 돌파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술트리트 파이터 시즌 2’ 제작 지원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생활맥주가 제작 지원한 술트리트 파이터 시즌 2 4화에서는 MC 김희철을 비롯해 인기 유튜버 풍자와 히밥이 생활맥주에 방문한 모습이 그려졌다. 생활맥주의 인기 메뉴로 구성한 앵그리버드(치킨), 골빔면, 스팸튀김을 비롯해 약 19인분의 음식을 단 3명이 먹어 치우는 모습과 12잔의 수제맥주를 마시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 중 가장 인기 있었던 메뉴는 스팸튀김과 통통새우바로, 식사 후 맥주와 가볍게 즐기기 좋은 추천 메뉴다. 생활맥주는 이번 제작 지원의 모든 금액을 전액 본사에서 지원했다. 생활맥주는 이전에도 지상파 드라마 PPL, 인기 유튜버 협찬, 배달 프로모션 등 브랜드 차원의 마케팅 비용을 전액 본사에서 부담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많은 고객들께서 생활맥주를 찾아주고 있다”면서 “유쾌한 유튜브 콘텐츠로 고객에게는 즐거움을, 점주들에겐 매출 증대의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생활맥주는 국내 지역 양조장과 협업해 오리지널 수제맥주를 선보이는 수제맥주 플랫폼이다.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8년째 지속성장을 거듭해 현재 본사 29개 직영점 포함 전국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춰 상권과 소비자 특성에 따라 판매하는 맥주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2022.04.08
수상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5년연속 선정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올해로 5년연속 ‘2022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매경미디어그룹에서 개최하며 해마다 업종별 대표성, 경쟁력, 산업발전 기여도 등의 심사 항목을 고려해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 1만 1218개(가맹본부 7342개)중 100대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 선정된 100개 브랜드는 팬데믹 장기화 및 원자재 가격 상승, 금리 인상 등의 경영 환경 악화 속에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트렌드 부합성, 가맹점과 상생협력 및 갈등관리 노력 등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이뤄졌다. 생활맥주는 지난해 가맹점을 위한 적극적인 대형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공중파 인기 드라마 PPL, 전국 TV CF 제작 및 송출, 인기 유튜버 섭외, 생활맥주 상품권 2만여장 할인 증정 등 브랜드 차원의 홍보 비용을 본사에서 전액 부담하며 점주들의 고통을 나누었다. 또한, 우수 가맹점 60곳을 선정하는 ‘엘리트파트너’ 제도를 운영하며 7천만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해 가맹점주를 응원하기도 하였다. 수제맥주 업계와의 상생 활동도 돋보인다. 태생적인 한계로 전국 단위의 소비자들을 겨냥하기 어려운 소규모 양조장의 맥주를 생활맥주 유통망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며 국내 브루잉 맥주 업계의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구성해가는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본사를 믿고 위기상황을 함께 버텨 내주신 가맹점주님들 덕분에 올해도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될 수 있었다. 지난 9년간 지속성장을 거듭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10년, 20년 장수하는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 성장해 나가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생활맥주는 무더위에 고생하는 가맹점을 응원하기 위해 홍보비 전액을 본사 부담하여 JTBC 인기 웹예능 ‘술트리트 파이터 시즌2’를 제작지원 하였다.
2022.04.08
미디어/PPL 생활맥주, SBS "그 해 우리는" 제작지원
생활맥주가 SBS "그 해 우리는" 과 PPL 을 진행했습니다. 넷플릭스에 동시 방영되어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1위를 기록하였으며, 글로벌 TV 시리즈 부분 랭킹 9위를 기록한 "그 해 우리는" 에서 생활맥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선한 맥주와 안주, 생활치킨의 뛰어난 접근성과 센스 있는 패키징 등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습니다.
2022.04.08
미디어/PPL 생활맥주 TVCF 방영
생활맥주의 브랜드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신규 TV CF를 제작하여 전국 공중파 채널에 방영하였습니다. ‘Link Local, Drink Local (지역을 잇다, 지역을 마시다)’를 주제로 한 신규 CF는, 우리나라 지역 소규모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수제맥주가 전국 200여개 생활맥주 매장에서 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광고에서는 “전국의 크고 작은 양조장에서 온 특별한 수제맥주를 우리동네 생활맥주에서”, “생활이 맥주다” 라는 생활맥주의 대표적인 슬로건을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작업한 키비주얼을 바탕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은 전국 소규모 양조장과 고객을 잇는 수제맥주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는 생활맥주의 비즈니스 모델을 감성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생활맥주는 TV CF 제작 비용 및 송출 비용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하며, 가맹점주 입장에서 추가 부담 없이 미디어 노출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러한 지속적인 상생 활동으로 4년 연속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수상, 4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착한 프랜차이즈’ 에 선정되었습니다.
2022.04.08
대면상담시 생활맥주 2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