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Notice

[언론보도] 예비창업자들에게 높은 인기, 생활맥주 프랜차이즈 창업


장기적인 경기 불황과 인건비 상승 속에서도 지속 성장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가 있다. 만 5년 동안 전국 200여개 매장을 탄탄하게 운영하고 있는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다. 

생활맥주는 타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국내 유일한 맥주 플랫폼 비즈니스 형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국내 최정상 양조장과 협업해서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를 생산한다. 2019년 상반기에만 버드나무브루어리, 크래프트루프, 크래프트브로스 등과 함께 5종의 수제맥주를 신규 출시했다. 대부분의 맥주집이 똑같은 맥주를 판매하여 상권 내에서 가격 경쟁을 하는 것과는 달리, 생활맥주의 가맹점주는 생활맥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20여종의 맥주 중에서 취급할 맥주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지역 상권에 맞춰 맥주를 선택하기 때문에 같은 상권의 타 프랜차이즈 매장과 차별화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그리고 생활맥주는 맥주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예비창업자도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본사 내 근무하는 국제 맥주 전문가가 맥주를 따르는 방법부터 품질 유지 방법, 위생 청결과 맥주 추천하는 방법까지 세세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오픈 이후에도 매주 자체 제작한 모바일 동영상 강의 전달, 주기적인 오프라인 강의, 현장 점검 등을 진행해 가맹점주들의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중략--------------------------------------------------------------------------------


호프집 창업, 술집 창업과 관련된 생활맥주 브랜드의 더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출처: 리더스경제 이수호 기자 원문 보기(클릭)